무료 웹호스팅 추천,비교 (속도/안정성)

2018. 1. 3. 06:00케이지 추천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로 내 웹사이트를 호스팅해주는 무료 호스팅 사이트들을 비교, 추천드리겠습니다.

 

무료 호스팅을 이용하는 목적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내 웹사이트(블로그, 커뮤니티)등을 만들거나 HTML, PHP 같은 웹문서를 테스트하는 것이죠. 

 

티스토리, 구글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같이 포털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서비스는 따로 설치가 필요 없습니다. 왜냐면, 포털에서 호스팅해주고 세팅까지 다 해주기 때문입니다. (비설치형 블로그)

 

 

 

 

 

하지만, 나무위키 같은 사이트나, XE, 제로보드, 그누보드 같은 설치형 포럼, 사이트

 

텍스트 큐브, 워드프레스 같은 설치형 블로그는 따로 호스팅 사이트에 가입을 해서 사이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설치형 블로그와 비설치형 블로그는 각각 장단점을 지니고 있는데, 

 

설치형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등)의 가장 큰 장점은 웹서버나, HTML 등의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만들 수 있다는 것이고 단점으로는 내가 바꿀 수 있는 것이 많이 없다는 점입니다. 

 

비설치형 블로그(텍스트큐브, 워드프레스 등)의 장점은 내 마음대로 사이트를 관리 & 변경 할 수 있고, 디자인의 세심한 부분까지 모두 신경쓸 수 있습니다. 또한, 애드센스 같은 광고 삽입에도 용의합니다. 단점으로는 HTML, 웹서버 지식 등이 조금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블로그,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 이외에도 HTML, CSS, XML, PHP, SQL 등 웹문서를 테스트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무료 호스팅을 이용합니다.

 

아래 소개드리는 무료 호스팅(Free hosting)은 제가 직접 사용해본 뒤, 쓸만한 곳을 골랐습니다.

 

 

 

1 Byet.host

 

트래픽/월: 50GB

용량: 1GB

Cpanel

도메인 추가, 서브도메인 이용 가능

 

 

Byethost는 지금도 제가 테스트 목적으로 사용하는 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서버의 안정성도 매우 좋고, 한국에서 접속하지만 속도도 괜찮게 나옵니다. 무료 호스팅을 대상으로 한 서포트(상담센터)도 나름 괜찮습니다. 다만, .tk, .gl, .ga 와 같은 무료 도메인은 사용이 불가하며

 

[아이디].byethost.com 의 URL 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000webhost.com

 

 

트래픽/월: 100GB

용량 1.5GB

Cpanel

 

000wehost는 Hostinger 의 자회사로 테스트를 목적으로 하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호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쉬운 웹사이트 컨트롤 패널과 빠른 속도가 장점입니다. 서포트도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최근 무료 사용자들에 한해 하루 24시간 중 1시간은 웹사이트 접속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3. Infinityfree.com

 

인피니티 프리 호스팅이라고 부릅니다.

 

트래픽: 무제한

용량: 무제한

내 도메인 이용 불가

 

 

이 호스팅은 빠르고, 서포트도 좋고, 깔끔하며 설정도 간편하지만 딱 한가지 단점으로 꼽자면

내 도메인을 따로 등록할 수 없으며, Infinityfree 호스팅에서 제공하는 도메인으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테스트 목적으로만 이용한다면 매우 괜찮습니다.

 

 

4. 1freehosting.com

 

트래픽: 100GB

용량: 100GB

cpanel

 

1freehosting은 한국에서 접속할 때 빠른 접속이 용의합니다. .TK, .GA 도메인 등 무료 도메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접속자가 많아지거나 CPU 과부하가 걸리면 24시간동안 사이트가 정지됩니다. XE, 그누보드 등을 설치하기에는 부적합하지만, HTML 같은 웹문서테스트 목적으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Freehostingeu.com

 

트래픽/월: 4GB

용량: 200MB

Easy to use control panel

 

마지막으로 Freehostingeu를 소개드립니다. 사실, 이 사이트는 다른 사이트들 보다 용량도 적고 트래픽도 좋지 않아 다른 사용자들이 꺼려합니다. 바로 그 점이 장점이죠.

 

이 호스팅은 적은 사이트를 호스팅 하고 있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 비해 서버 과부하나 속도 면에서 더 낫다고 봅니다.

 

 

 

 

결론

 

수도 없이 많은 무료 호스팅 사이트를 전전하며 테스트를 해온 경험으로 이 글을 작성했습니다. 무료 호스팅 사이트들 사이에도 차등이 물론 있지만, '무료' 라는 점에서 서비스의 질이 완벽하지 못합니다.

 

되도록이면 유료호스팅을 이용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