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가 다운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 (IsItDownRightNow)

2017. 12. 14. 06:00케이지 추천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유용한 사이트는 IS IT DOWN RIGHT NOW? 입니다.

 

평소 접속하던 웹사이트가 다운되면, 무엇 때문이라고 생각 하시나요? 보통 두가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첫째는 그 웹사이트의 서버가 다운되어 다른 곳에서도 모두 접속할 수 없는 경우와, 둘째. 내 컴퓨터에서만 접속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웹사이트는 여러분이 어떤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을 때, 내 컴퓨터가 이상한건지 아니면 진짜 그 웹사이트가 다운된건지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이 URL 을 입력하는 창이 있습니다. 여기에 url 입력 후 check 를 눌러주세요. (http 붙이지 않아도 됩니다)

 

check 버튼을 누르게 되면 is it down right now 사이트에서 다양한 위치에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 서버 다운인지 아닌지 판별하게 됩니다.

 

 

 

 

 

 

서버가 잘 작동하고 있으니 서버가 다운되지 않았다는 안내가 뜰겁니다

 

결과를 볼까요?

 

 

 

 

 

드디어 결과가 나왔습니다. 초록색으로 UP 이라고 쓰여 있죠? 서버가 다운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그럼, 서버가 다운되었을 때에는 어떻게 표시될까요?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서버가 작동하지 않는 Androidefens.net 을 체크했더니

 

 

 

 

 

빨간색으로 DOWN 이라고 쓰여있는 것이 보입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는지 확인하는 많은 방법 중 핑(PING)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 사이트를 통해 검사하면 더 확실하고 빠르게 결과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좋다고 봅니다. 

 

핑은 내 위치에서의 확인만 가능하지만, 이 사이트를 통하면 다른 위치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더 정확하겠죠.

 

 

 

 Is it down right now

 

 

 

오늘은 사이트가 다운되었을 때, 나에게만 일어나는 일인지 서버가 다운된 것인지 빠르게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드렸습니다. 유용한 사이트' 게시판을 보시면 다른 사이트들도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