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크 프로그램, 테스트 비교 사이트 유저벤치마크

2018. 1. 17. 14:12케이지 추천 사이트

 

 

안녕하세요

 

혹시 내 컴퓨터가 이 게임을 돌릴 수 있을까? 한번 쯤 고민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Can you Run it 이라는 웹사이트 아시나요? 프로그램 하나만 깔면 그 게임이 돌아가는지 알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은 UserBenchmark 라는 미국에서 매우 유명한 벤치마크 사이트를 소개드립니다.

Can you run it은 게임을 돌리냐 마느냐를 구별하는 데에는 매우 좋지만, 그야말로 내 컴퓨터가 좋은지 안좋은지를 테스트하는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유저 벤치마크

 

UserBenchmark (유저벤치마크)는 전 세계적으로 유저들이 몇초 간격으로 자신의 PC를 테스트하면서 쌓인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내 컴퓨터를 평가해줍니다.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아래로 스크롤하면 지금 잘팔리는 프로세서, 그래픽카드, SSD 등이 표시되어 있는데

 

 

 

 

두 가지 종류의 랭킹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Value: 가격대비 가성비

Performance: 성능순

 

 

 

 

 

벤치마크 사이트에서 Free Download 버튼을 눌러주시면 벤치마크 체킹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이렇게 생겼는데, 관리자 권으로 실행해 주세요. (중요)

혹시나 바이러스 염려하시는 분이 있을 것 같아, Virustotal 결과 첨부합니다.

 

https://goo.gl/dDHzzX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렇게 뜹니다. 

 

벤치마크 체크할 목록은 CPU, GPU(그래픽), 드라이브(HDD,SSD), 메모리(램), USB 이고,

우리가 수정할 건 없기 때문에 Run 버튼을 눌러 줍니다.

 

 

 

 

이제 검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서 매우 중요한 점은

CPU 점유율을 최대로 낮게 해주셔야 한다는 겁니다. 

 

켜져있는 프로그램을 작업관리자에서 다 종료해주셔야 제대로된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시간은 약 2분~10분 정도 소요됩니다. (제 컴퓨터는 4분 걸렸습니다)

 

 

 

 

검사가 끝나면 유저벤치마크 웹사이트가 자동으로 열리면서 결과를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저 부분인데, 

 

빨간색: 안좋다. 초록색: 괜찮다.  

 

이렇게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뭐가 어떻게 문제가 있는지는 오른쪽의 설명을 읽어봐야 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시면 번역기를!

 

 

 

 

아래로 더 내려 보시면 부품별 자세한 벤치마크 결과가 뜹니다.

 

1번을 보시면 초록색 글씨, 2번을 보시면 빨간색 글씨인데, 초록색은 이 부품을 사용하고 있는 다른 사람들과 벤치마크 점수를 비교했을 때, 양호하다는 것이고 빨간색은 반대로 좋지 않다는 말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면 같은 부품을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들의 벤치마크 점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좀더 아래를 보시면 Custom PC builder 라고 되어 있는데, 내 PC 부품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내 기존 컴퓨터와 새로 업그레이드 하는 컴퓨터를 성능, 가격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 밑에는 내 마더보드 모델과 나랑 같은 마더보드를 쓰는 사람들이 어떤 CPU, GPU, SSD, RAM을 사용하고 있는지 쭉 나열해줍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내 컴퓨터 부품의 총 가격을 나타내주는데, 제 컴퓨터는 약 22만원 정도 하네요.^^

 

 

 

마치며

유저벤치마크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회원가입이 필요 없을 뿐 아니라, 내 컴퓨터 성능을 다른 유저와 비교해 나타내 준다는 점, 가격 비교가 용의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여러분의 컴퓨터는 어느정도일지, 평균 이하일지, 평균 이상일지.. 지금 테스트해보세요!

 

 

 

 Userbenchm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