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면 꼭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2018. 1. 6. 22:03한눈에 보는 IT

안녕하세요.

 

평소 컴퓨터를 사시면 제일 먼저 하시는게 뭔가요? 아마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일 겁니다.

 

오늘은 윈도우/맥에 기본 탑재된 프로그램이 아닌 컴퓨터 사용을 편리하게 해주거나 최소한의 사용에 있어 필수적인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브라우저

 

 

윈도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맥은 사파리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성능도 나쁘지 않죠. 그런데, 왜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 것일까요?

 

저도 크롬을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크롬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속도와 최적화, 호환성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자주 되기도 하고요.

 

 

컴퓨터를 샀을 때에는 자신에게 알맞는 브라우저를 설치하는 것이 제일 먼저 해야할 일입니다. 브라우저를 설치해야 다른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겠죠.>

 

 

 

2. 클라우드 서비스

 

 

두번째로 클라우드 서비스 입니다. 왼쪽부터 원드라이브 Onedrive 드롭박스 Dropbox 구글 드라이브 Google Drive, 박스 

 

최근엔 랜섬웨어 같은 심각한 바이러스들이 유행하여 컴퓨터 보안과 백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런 바이러스를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백업입니다.  

 

매번 백업할 수는 없으므로, 위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폴더를 동기화하여 자동으로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메신저

 

 

세번째는 메신저입니다. 저는 제 작업에 카카오톡 PC 버전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카카오톡 컴퓨터 버전을 쓰는 이유는 편리하기 때문이 가장 큽니다.

 

아무래도 손가락으로 일일이 타자를 치는 것 보다는 키보드로 빠르게 입력하는게 좋더라고요.

텔레그램, 라인 등등 다른 서비스들도 있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카카오톡 PC 버전은 아래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4. 백신

 

 

 

위에서 언급했듯, 클라우드 서비스를 가입하여 수시로 백업하면서 백신도 함께 설치해야 보다 완벽한 보안 상태가 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백신은 V3, 알약이 있고

해외에서 유명한 백신은 Avast, Kaspersky, Bit defender, AVG 등이 있습니다.

 

 

백신이 없이 윈도우 디펜더만 가지고 컴퓨터 바이러스를 막으시려는 분은 보안에 매우 취약한 컴퓨터로 작업을 하는 셈입니다. 백신 프로그램은 꼭 필요합니다.

 

 

 

5. 미디어 플레이어

 

 

영화를 보던 안보던 비디오는 무조건 접하게 되어 있습니다. 

윈도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는 호환성도 떨어지고, 자막도 잘 지원되지 않아 불편한 점이 한둘이 아닙니다.

 

이에 따로 미디어 플레이어를 하나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내서 유명한 비디오 플레이어는 곰플레이어, 팟 플레이어 

해외에서 유명한 비디오 플레이어는 VLC, KMP 등이 있습니다.

 

 

 

6. 오피스

 

이거 어디서 많이 보셨죠?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제작한 사무용 프로그램입니다.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이며 구매가 필요합니다. 컴퓨터를 구매할 때, 윈도우 오피스를 옵션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글과컴퓨터(한컴)으로 문서를 많이 작성했지만 요즘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로도 많이 작성합니다. 특히나 파워포인트는 독보적 위치에 있죠. 

 

 

 

7. 게임

 

 

그리고 마지막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설치하세요. (?)

 

너무 잦은 플레이는 건강에 해롭지만, 잘 조절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PC를 새로 샀을 때, 꼭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알아 보았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인사 드립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컴퓨터를 구매했을 때 꼭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세요!

 

 

 

source: www.techspot.com photos: googl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