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서버추천] 버전별 서버에는 무엇이 있을까? 분야별 서버추천!

2015. 11. 30. 21:16한번에 정리한 게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인크래프트(Minecraft)의 버전별 서버 추천과

분야별 리스트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해외 유명 서버편)



우선, 마인크래프트의 서버란 무엇일까요? 마인크래프트 서버의 종류에는 생야생서버(플러그인 없음), 반야생서버(창고 보호 플러그인 등을 추가), 경제서버(아이템 구매 방식), RPG서버(RPG플러그인 이용), 약탈서버(핵을 제외한 모든 것을 허용하는 서버), 건축서버(자유롭게 건축하게 하는 서버), FPS서버(전쟁서버)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우선, 세부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살펴보기 전에, 왕초보라면 한가지 알아가야 할 것이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의 1.5.2 버전 이상의 서버에서는 일명'복돌'(정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할 수 있다)은 접속할 수가 없습니다. 고로, 복돌이 아닌 정돌 유저가 되어야만 마인크래프트를 재대로 즐길 수 있다는 말이 됩니다.


(*마인크래프트 정품을 구매하는 방법과, 서버를 추가하는 방법, 또한 모드를 설치하는 방법은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1. 해외의 유명한 서버 살펴보기


해외의 서버, 흔히들 말하는, 접속자가 무지막지한 서버들을 떠올리실 겁니다.

이러한 서버들은 대체로 마인크래프트 복돌이 접속하지 못합니다. 물론, 복돌들에게도 서버를 접속할 수 있게 하면 더 많은 접속 인원을 확보할 수 있어 서버에게는 좋을 수도 있지요. 하지만, 이미 복돌플레이어를 제외한 정품 사용자들도 충분히 많기 때문에 복돌의 접속을 허용할 이유가 마땅히 없다는 것입니다.



 서버1: FyreUK(1.7.2) [voice.fyreuk.com]

이 서버는 크리에이티브 서버로, 자체적으로 주최하는 건축 컨테스트에서 입상하거나 일정액의 기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서버 회원들과 대규모 건설을 하고, 영상을 촬영하여 유투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구독자 10만 이상)



 서버2: 던컨의 마인크래프트(1.8.8) [mc.duncsweb.com]

이 서버는 인원이 상당한 서버이며, 글로벌화가 진행되어 있고. 세계 곳곳에서 접속합니다.



 서버3: 하이브(1.8) [eu.hivemc.com]

유럽 서버로, 사람들이 많이 접속하는 시간때에는 10000명이 동시에 접속하기도 합니다. 여러개의 미니게임을 지원하며, 서버만 350개가 넘는 서버입니다.



 서버4: Overcast Network(1.8) [us.oc.tc]

대규모 팀 PVP의 서버이며, 한 매치가 끝나면 맵이 바뀌며 새로운 매치가 시작됩니다.




 서버5: 마인플렉스- Mineplex (1.8) [us.mineplex.co]

마인크래프트 외국 서버에서 유명한 서버중 하나로, 미니게임을 주 컨텐츠로 하는 서버입니다. 서바이벌부터 PVP까지, 여러 컨텐츠를 지원하며 주말에는 16000명이나 접속하는 대규모 서버입니다.




 서버6: Hypixel (1.7/1.8) [mc.hypixel.net]

마인크래프트에서 모험 맵 제작으로 유명한 Hypixel에서 운영하는 서버입니다. 평일 동시접속자가 자그마치 10000명이나(;;_) 되고, 주말에는 20000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또한, Hypixel에서 제작한 게임들은 다른 서버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서버7: SkydoesMinecraft Server (1.8) [skga.me]

유투브에서 인기있는 유투브 방송인인 Skydoesminecraft가 운영하는 서버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접속하는 시간때에는 2000명까지 동시접속을 하고 있습니다.



 서버8: 샷보우 네트워크- Shotbow Network (마인즈/1.7.9) [us.shotbow.net]

평균 통합 서버 접속자가 2000명이 넘는 규모있는 서버입니다. BungeeCord(서버를 연결하는 JAVA프로그램)을 이용해 여러 서버(마인즈, Wasted, Ghostcraft, HCFactions 등..)들을 통합해 놓은 하나의 허브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서버에 접속하고 있는 접속자수를 측정하여 나타나는 접속자 수 입니다. 모든 하나하나의 서버가 다 그 방문자수인것은 절대 아닙니다. (마인즈 사건으로 한국에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서버9: 우버의 마인크래프트- Ubermc (1.8) [mc.ubermc.net]

이 서버는 접속자가 매우 많은 서버입니다. 물론, 마인플렉스 같은 세계 최고 규모의 서버와는 비교되지만 최대 동시접속자가 4000명이 넘는 하나의 큰 서버중 하나이고, Shotbow 서버 같이 서버가 분산되어 있어 서버에 렉(컴퓨터나 서버가 과부하가 걸려 멈추는 현상)이 걸리지 않습니다. 다양한 게임 종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 요약해 봅시다!


이 서버들은 24시간 운영되어 어느 시간때에나 접속이 가능하고, 복돌 유저는 접속이 대부분 비허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체로 영어를 기반으로 하는 서버이지만 플레이에 큰 지장은 없음으로, 한번 플레이 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인플렉스 서버를 추천드립니다!>> 마인플렉스의 게임 중에, 팀 데스매치(팀 PVP)가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ㅎ.. 그럼, 재미있는 게임 플레이 하시고 다음에 또 뵈요!!


(** 다른 재미있는 게시글들과 유용한 게시글들 많이 봐주시고, 추천 많이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