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AI 뉴스부터 BBC AI 특집까지, 최신 AI 트렌드 살펴보기

2023. 7. 4. 07:12한눈에 보는 IT

인공지능(AI)은 현재 가장 뜨거운 기술 트렌드 중 하나로서, 우리의 삶과 사회에 많은 변화와 혁신을 가져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발표된 AI 관련 뉴스를 살펴보고, AI 관련 소식을 접할 수 있는 신빙성 있는 소스를 추천드리겠습니다.

 

제공: 파이낸셜뉴스

NC,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

엔씨소프트(엔씨)가 연합뉴스, 드림에이스와 함께 '차량용 인공지능(AI) 뉴스 솔루션'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¹².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은 운행 중인 차량에서 AI가 운전자에게 개인화된 뉴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하면서도 최신 뉴스를 들을 수 있으며,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원하는 분야의 뉴스를 선택하거나 반복 재생할 수도 있다.

 

이 서비스는 엔씨의 거대언어모델(GPT) 기반의 자연어 처리(NLP) 기술과 연합뉴스의 다양한 뉴스 콘텐츠, 드림에이스의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결합한 것이다. 엔씨는 AI 기술을 통해 뉴스 콘텐츠를 분석하고 요약하며, 연합뉴스는 신뢰할 수 있는 뉴스 소스를 제공하고, 드림에이스는 차량 내부에서 음성으로 뉴스를 재생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구현한다.

 

이번 협약은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의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첫 단계로, 앞으로 세 기업은 공동으로 시장 조사와 기술 검증, 사업 모델 수립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은 모빌리티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운전자들에게 편리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10년 넘게 AI 공들인 엔씨

엔씨소프트는 게임 업계에서 유명한 기업이지만, 그 이면에는 10년 넘게 AI 연구와 개발에 힘을 쏟아온 역사가 있다. 엔씨는 2011년부터 AI 연구소를 설립하고, 2017년부터는 GPT와 같은 거대언어모델을 개발하기 시작했다³.

 

엔씨의 AI 연구소장인 김형일 박사는 "AI는 게임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과 사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며 "우리는 AI를 통해 사람들의 삶을 더 풍요롭고 행복하게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엔씨는 AI 기술을 게임에 적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와 협력하며 AI의 활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예를 들어, 엔씨는 국내 최대의 음성 인식 기업인 카카오와 함께 AI 음성 합성 기술을 개발하고, 국내 최대의 영화사인 CJ ENM과 함께 AI 영화 자막 생성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엔씨는 또한, AI 기술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엔씨는 AI 윤리 위원회를 구성하고, AI 윤리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엔씨는 AI가 공정하고 책임감 있고 투명하게 사용되도록 노력하며, AI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선한다.

 

BBC News 코리아의 인공지능 (AI) 특집

BBC News 코리아는 인공지능 (AI)에 관한 다양한 기사와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⁴. BBC News 코리아는 AI의 정의와 역사, AI가 미치는 영향과 위험, AI와 인간의 관계와 미래 등에 대해 깊이 있게 탐구하고 있다.

 

BBC News 코리아는 AI가 우리의 삶과 사회에 어떤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지, AI가 우리의 일자리와 직업을 어떻게 바꾸는지, AI가 우리의 감정과 정서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에 대해 다양한 사례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소개하고 있다.

 

BBC News 코리아는 또한, AI가 예술과 창작에 어떤 가능성과 한계를 가지는지, AI가 환경과 동물에 어떤 도움과 위협을 주는지, AI가 법과 윤리에 어떤 도전과 책임을 갖는지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분석하고 있다.

 

BBC News 코리아의 인공지능 (AI) 특집은 인공지능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인공지능과 건강한 관계를 맺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태도를 배우고 싶다면, BBC News 코리아의 인공지능 (AI) 특집을 꼭 확인해보자.

 

인공지능 (AI) - BBC News 코리아

 

www.bbc.com

 

 

 

¹: ["AI가 뉴스 읽어준다" 엔씨,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 MOU 체결](https://www.msn.com/ko-kr/news/other/ai%EA%B0%80-%EB%89%B4%EC%8A%A4-%EC%9D%BD%EC%96%B4%EC%A4%80%EB%8B%A4-%EC%97%94%EC%94%A8-%EC%B0%A8%EB%9F%89%EC%9A%A9-ai-%EB%89%B4%EC%8A%A4-%EC%86%94%EB%A3%A8

출처: Bing과의 대화, 2023. 7. 3.
(1) "AI가 뉴스 읽어준다" 엔씨,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 MOU 체결. https://www.msn.com/ko-kr/news/other/ai%EA%B0%80-%EB%89%B4%EC%8A%A4-%EC%9D%BD%EC%96%B4%EC%A4%80%EB%8B%A4-%EC%97%94%EC%94%A8-%EC%B0%A8%EB%9F%89%EC%9A%A9-ai-%EB%89%B4%EC%8A%A4-%EC%86%94%EB%A3%A8%EC%85%98-%EA%B0%9C%EB%B0%9C-mou-%EC%B2%B4%EA%B2%B0/ar-AA1dlGcB.
(2) '운전중 관심있는 뉴스 들으세요'…차량 AI 뉴스서비스 개발. 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7039776Y.
(3) 10년 넘게 AI 공들인 엔씨…"게임사가 이런 것도 만드나".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307039932g.
(4) 인공지능 (AI) - BBC News 코리아. https://www.bbc.com/korean/topics/cg726kv2879t.
(5) 삼성 AI 뉴스 – Samsung Newsroom Korea. https://news.samsung.com/kr/samsung-ai-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