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J5 2016 에디션 루팅 (SM-J510S)

2017. 12. 22. 23:32루팅 & 펌웨어/루팅자료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보급형 갤럭시 j5 2016 에디션 모델 (SM-J510S) 을 루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 J5 2016 에디션은 삼성에서 2016년 3월에 출시된 보급형 모델로 갤럭시 A 시리즈보다 한단계 낮은 시리즈입니다, 외관상 큰 차이는 없지만 센서 몇개가 빠지고 기능도 적습니다. 하지만 살만한 가격이 장점이죠.

 

 

오늘 알려드리려는 루팅방법은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6.0.1)에서만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방법이 간단하니 아래 강좌를 따라오세요!!

 

 

 

1. 삼성 USB 드라이버

 

 

 

먼저 삼성폰 USB 통합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컴퓨터가 삼성 스마트폰을 제대로 인식하기 위해 이 드라이버는 필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 공식사이트 링크에서 받으세요.

 

 

 통합 USB 드라이버

 

 

2. 슈퍼수 다운로드

 

 

그 다음 아래 링크에서 Supersu.zip 을 받아주세요. 슈퍼수는 xda의 chainfire님이 개발하시는 매우 유명한 루팅 방법 중 하나죠.

위 빨간 박스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바로 다운이 가능합니다.

 

 

 SuperSu.zip

 

 

다운받으신 슈퍼수 파일은 컴퓨터에 잘 저장해주세요.

 

 

 

3. 다운로드 모드 진입

 

 

 

루팅을 위해 컴퓨터에서의 작업이 끝났으니, 이젠 스마트폰 차례입니다. 

루팅하려면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해야 하는데, 갤럭시 J5는 휴대폰 전원을 완전히 끈 상태에서 볼륨다운+파워+홈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그 다음, 오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하는데, 

 

 

 

4. 삼성 오딘

 

 

 Odin.zip

 

 

오딘 프로그램은 루팅, 순정롬 설치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오딘을 다운받으시고, 컴퓨터에 압축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오딘을 실행하고 방금 전에 다운로드 모드로 켜 놓았던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해주세요.

 

다음, PDA 라는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은 슈퍼수 파일을 선택해 주시고

 

 

 

 

 

 

위 사진처럼 Auto Reboot 체크를 합니다. 

체크하게되면 루팅을 마친 후, 휴대폰이 자동으로 재부팅되게 됩니다. 

 

 

 

 

 

 

휴대폰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다면, 저 화살표 부분에 노란색으로 ADDED 라고 뜨거나 뭔가 하나 추가된게 보일겁니다.

 

보인다면, 바로 Start 버튼을 눌러 루팅을 시작하세요. 생각보다 오래 안걸립니다.

 

루팅이 완료되면 휴대폰이 재부팅되면서 위와 같이 PASS 라고 뜨게 됩니다. 휴대폰을 켜 보시면 SuperSu 앱이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루팅이 완전히 성공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J5 2016 에디션을 루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질문이 있으시다면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고, 다른 기기 루팅법은 루팅자료실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