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apps 오픈갭스 사용법 (다운로드)

2017. 12. 21. 21:04루팅 & 펌웨어/커스텀롬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스텀 롬 설치할 때 필수인 OpenGapps (오픈갭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Opengapps는 휴대폰을 처음 구매하면 자동으로 깔려있는 구글 앱들을 말하는데, 리니지 OS (Cyanogenmod) 같은 커스텀 롬에는 구글 앱이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APK로 구글 앱을 일일이 설치하기 보다는 OpenGapps 사이트에서 받아서 한번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OpenGapps 고르기

 

 

 OpenGapps

 

 

 

 

 

오픈갭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창이 있습니다. 각각 자신의 기기에 맞게 선택해주어야 하는데요,

 

자신의 폰이 ARM인지 ARM 64인지 알아보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프로세서 찾는 법

 

 

 

그 옆 안드로이드 버전은 여러분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체크해 주시고, aroma/super/stock .. 등 써있는 것은 오픈갭스에 포함되는 앱의 수, 즉 오픈갭스 크기를 정하는 메뉴인데

 

아래에 옵션별 포함되는 구글 앱들을 적어 놓겠습니다. 아래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개수의 구글앱을 포함하는 오픈 갭스를 다운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super

 

 

stock

 

 

 

full

 

 

 

mini

 

 

 

micro

 

 

 

Platform, Android, Variant 세 옵션을 다 선택하셨으면, 아래 오렌지 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파일은 .zip 형태로 제공되고, 파일을 내부 저장소에 다운받아 TWRP, CWM 과 같은 커스텀 리커버리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커스텀 롬 설치할 때, 롬 다음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사실 갭스 opengapps 설치 안하셔도 스마트폰 이용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사용은 가능하지만, APK 로 일일이 구글앱을 설치하셔야 하거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하나하나 찾아가며 설치해야겠죠.

 

이게 귀찮으시다면 갭스로 빠르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 일부 커스텀롬에는 구글앱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 후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구글앱을 자동으로 설치해주는 오픈갭스(Opengapps)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