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펌웨어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Firmware.mobi)

2017. 12. 21. 21:38한눈에 보는 IT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루팅을 시도하다 벽돌이 된다던지, 안드로이드 버전을 업그레이드 해야 하던지 말이죠. 그때 복구, 업데이트를 위해 필요한 것이 바로 여러분 기종에 알맞는 순정 펌웨어 입니다.

 

오늘은 거의 모든 기기의 순정 펌웨어를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드리겠습니다.

 

 

슈퍼수 루팅앱을 개발하시는 Chainfire 님께서 새로 만든 사이트입니다.

 

 

 

순정펌웨어 다운하기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Device 라고 쓰여있는 곳을 클릭하시고 자신이 원하는 기기명을 영어로 적어줍니다. (주로 해외 모델이 많이 나오지만, 한국 스마트폰들도 많이 있습니다)

 

ex. galaxy s3 / lg g6 / ZTE

 

반드시 영어로 검색하세요. 한글로 검색하시면 결과가 안나옵니다! 되도록이면 모델명 (예: sm-n950s) 으로 검색하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합니다.

 

 

 

 

 

저는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 갤럭시 s3 을 검색하겠습니다.

 

여러분의 기기를 창에 입력해주시면 위처럼 리스트가 쭉 뜹니다. 이 중에서 자신의 모델에 맞는것을 클릭해주세요.

 

다른것을 잘못 클릭하지 않게 좀 주의하셔야 됩니다. 모델명에 주의하세요! 구분이 잘 안가요.

 

 

 

 

 

 

 

브랜드와, 제조사, 이름, 모델명 등이 표시되고 그 아래 현재 제공되는 펌웨어 버전이 쭉 표시됩니다. 빨간색 부분에 안드로이드 버전이 버전별로 뜨게 됩니다.

 

저는 갤럭시 s3 미니를 눌러보았는데 4.1.2 버전 하나밖에 없네요. 보통은 여러개의 버전이 존재하니, 원하시는 버전별로 선택하세요.

 

 

 

 

 

 

 

클릭을 하게되면 위와 같은 여러개의 버튼들을 볼 수 있는데요,

 

Boot image / recovery image / boot + recovery images 중에 하나 선택하셔서 오딘같은 프로그램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삼성 = 오딘

LG = LG Flash tool

구글 = ADB, Fastboot

 

제조사별 공장초기화 펌웨어 설치 방법은 직접 검색하시면 금방 나옵니다.!

 

 

CF-AUTO-ROOT

CF auto root 이라는 버튼은 해당 기기를 루팅할 수 있는 Supersu.zip  파일의 링크입니다.

 

슈퍼수를 설치하는 방법은 루팅자료실에 Supersu 루팅 게시글 아무거나 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바로가기

 Firmware.mob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