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폰 복구하는 방법 (벽돌이란)

2017. 11. 2. 06:00애프터루팅/이것만은꼭

안녕하세요

 

벽돌은 왜 생기는 것이고,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몇가지 중요한 것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벽돌이 생기는 이유

 

벽돌은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부팅하던 도중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앱 파일이 잘못 되었거나, 커스텀 롬 등을 잘못 깔았거나, 바이러스, 멀웨어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이 있을 경우 벽돌이 발생합니다.

 

 

보통 루팅 때문에 벽돌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다른 원인도 만만치 않습니다.

 

 

 

벽돌 해결방법

 

 

첫번째로 시도할 방법은 소프트 리셋입니다.

 

휴대폰을 끄시고, 배터리를 분리한 상태로 최소 5분간 놔둔 후, 다시 전원을 켜 보세요.

벽돌인줄 알았는데 잘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공장초기화

 

 

두 번째 방법은 공장초기화 입니다.

 

휴대폰을 끄고, 리커버리 모드로 들어가, Wipe data/factory rest 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reboot system now 를 눌러주면 됩니다. 대부분 여기서 해결이 많이 됩니다.

 

 

 

CWM 리커버리

 

 

세번째 방법은 ClockWorkMode 리커버리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만약 이미 루팅이 되어 있고, cwm 리커버리를 사용하고 있다면, 해결방법이 달라집니다.

 

리커버리에 들어가 Advanced -> Wipe -> Dalvik cache 포맷해주고, Mounts and Storage 가서 wipe /cache 를 통해 2차 포맷을 해주어야 합니다.

 

 

 

 

순정펌웨어 설치

 

위 방법을 다 시도했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각자 기기에 맞게 순정펌웨어를 설치해 벽돌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순정펌웨어 게시판
 
 
벽돌, 잘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혹시, 문제가 있거나 질문이 있으시다면
 
 루팅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