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볼 Z 무공투극 NDS [Dragon Ball Z - Supersonic Warriors.nds]

2017. 4. 16. 17:20안드로이드 Games



오늘 소개드릴 닌텐도 NDS는 드래곤볼 Z 슈퍼소닉 워리어즈 2 입니다.!


Dragon Ball Z - Supersonic Warriors 2








드래곤볼 게임 시리즈ドラゴンボールZ 舞空闘劇.

캐비어 개발에(PSP로 발매한 페이트 타이가 콜로세움 만든 곳), 반프레스토가 배급했던 GBA로 만든 대전격투게임

게임의 기본은 공중부양배틀로 마치 사이킥 포스를 평면으로 옮긴것 마냥 360도로 빙빙 돌며 싸우는게 기본. 멀리서 찔끔찔끔 기탄이나 쏘는 슈팅게임 플레이도 가능할 정도로 많이 닮아있다. 

기본적 게임 시스템이 안정적이며 간단한 조작으로 필살기 사용이 가능하며 원작을 기묘하게 비틀어 놓은 IF 스토리가 특징.[1] 물론 본편의 스토리도 충실하여, 사이어인편-프리저편[2]부터 인조인간편, 마인부우편등의 외전을 제외한 Z 계열 스토리는 다 다루고 있다. 

거기에 아케이드 풍의 연속 대전을 할수있는 Z배틀 모드(1 on 1, 3 on 3 선택 가능), 팀의 레벨 합이 4로 제한되는 챌린지 모드, 특정상대를 지목하여 단판승부가 가능한 프리배틀 모드 등이 있으며, 초심자를 위한 연습모드 또한 당연히 수록. 휴대용치곤 꽤나 만족스런 볼륨이다. Z배틀 모드의 경우엔, 플레이어의 플레이 내용에 따라 KOF 99, 2000에서 보았던 어빌리티 제를 연상케하는 스카웃 전투력 측정이 스테이지 끝난 이후에 있다.

한글화 되어 정식 발매도 하였다. 그것도 대원씨아이에서 GBA 게임을 수입하던 시절에.

게다가 길티기어 시리즈를 만든 아크시스템웍스가 제작에 참여.[3]

후속작으로는 NDS로 플랫폼을 바꿔나온 드래곤볼Z 무공열전이 있다. - 나무위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