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하트골드 NDS 다운 [Pokemon HeartGold.nds]

2017. 3. 31. 08:00안드로이드 Games




오늘 여러분께 소개드릴 NDS는 포켓몬 하트골드입니다!


Pokemon HeartGold NDS




ポケットモンスターハートゴールド・ソウルシルバー / Pokémon Heart Gold and Soul Silver

완벽한 리메이크이자 리메이크작의 끝판왕, 그리고 포켓몬스터 최고급의 걸작.

2009년 가을에 발매된 포켓몬스터 금/은의 리메이크 버전. 통칭 하골소실. 국내에서는 2010년 2월에 한글판이 정발되었다.[2]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두 번째 리메이크이면서도 이후 포켓몬 시리즈의 모태가 된 2세대였기 때문에, 이를 특히 높이 평가하는 올드 팬들을 만족하기 위한 게임프리크의 노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7세대가 나온 지금도 볼륨과 BGM 하나는 여전히 최강. 리메이크라서 팬들은 2세대를 할 때 원작보다는 이 작품을 더 평가하는 편이다. 본가 타이틀 중에서 가장 뛰어났던 작품을 꼽을 때 언제나 거론되는 위상을 지니고 있다.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의 주 무대가 여름,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의 주 무대가 겨울이라면 이 작품은 가을이 주 무대이다. 금/은 버전에서 용량 상의 한계로 허술했던 관동지방 파트가[3] 리모델링되었으며, 이는 성도지방도 마찬가지다. 성도지방에 새로 생긴 미니게임 시설 포켓슬론 또한 많은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과학기술의 놀라움을 느끼게 하는 '포켓워커'도 이 작품의 매력적인 요소 한 축. 이 역시 금·은 시절에 발매되었던 '포켓 피카츄 컬러'의 리메이크다. 자세한 것은 항목 참조.잠깐 링크가 이상한데?

그 밖에도 관동성도의 체육관 관장과 전화번호를 교환 뒤 재대결을 신청할 수 있는 등 여러가지 요소가 많이 추가되었다. 

- Extracted from Namu.wik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