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최신, 대세폰 픽셀, 루팅이 가능하다고? (스펙)

2016. 10. 20. 19:51한눈에 보는 IT

안녕하세요

 

구글이 출시하려 하는 픽셀폰이 최근 많은 유출과 함께 관심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이 픽셀폰은 구글에서 출시하는 만큼, 개성이 돋보이는 제품입니다.

 

지금 구글 스토어에서는 언베일되어 사전예약중이라네요.

 

 

 

 

픽셀폰 스펙입니다. 픽셀과 넥서스 5X를 비교하였는데요.

 

언뜻 보면 비슷한 스펙입니다. 하지만, 성능 면에서 비교하면 픽셀이 넥서스 5X보다 앞서있습니다.

넥서스 5X는 2GB 램을 탑재하여 일반적 상황에선 문제없지만, 포켓몬 고 같은 무거운 앱을 돌릴때에는 버벅거립니다.

 

픽셀폰은 4GB램을 탑재함으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디자인 면에서 비교하면 픽셀폰은 뒷면의 절반이 유리로 되어있어, 내구성에서 5X만큼 강하지는 못합니다.

5X는 하드 폴리머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훨씬 단단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디스플레이는 픽셀폰은 아몰레드를 사용하여 LCD를 사용하는 5X보다 더 선명합니다.

 

 

 

 

 

 

다음은 배터리입니다. 5X와 비교하자면 5시간 이상 더 오래갑니다. 그런데 비슷한 배터리를 탑재하죠. (2770mAh, 2700mAh)

 

픽셀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간 최적화가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면에서 보자면,5X는 이제 7.1 누갓을 업데이트 하지만, 픽셀은 그보다 빨리 시험적인 기능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비서(Google Assistant)같은 기능이 출현하며 더욱 소프트웨어 기반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XDA에서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구글 픽셀폰은 루팅이 가능한 언락가능 부트로더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http://www.xda-developers.com/google-store-pixel-phones-can-be-rooted-and-come-with-an-unlockable-boot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