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휴대폰 펌웨어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2016. 3. 18. 21:15한눈에 보는 IT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의 펌웨어를 간단하고 쉽고 빠르게 업그레이드(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백업 옵션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안드로이드를 업데이트하는 동안에는 프로세스에 큰 영향이 없지만,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백업 & 초기화 에서 백업 옵션에 체크해주세요.

 

 

 

 

2. 디바이스 설정을 실행하세요.

 

 

 

설정은 쉽게 찾을 수 있을 거에요^^. 보통 어플리케이션 서랍에 있습니다. 아니면, 홈메뉴로 간 뒤, 메뉴버튼을 누르고 설정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는 다양한 경로로 가능합니다. 삼성 KIES를 이용할 수도 있고, ODIN을 이용해 직접 펌웨어 파일을 가지고 업데이트할 수 도 있습니다.

 

 

 

 

3. 아래로 스크롤하여 '휴대폰 정보'를 눌러주세요

 

 

 

 

이 버튼(탭)은 설정 아랫부분에 있습니다. 휴대폰 정보이거나, 테블릿 정보로 표시됩니다.

 

 

 

 

4. 시스템 업데이트(펌웨어업데이트)를 터치하세요

 

 

 

 

이 버튼은 '시스템 업데이트'이거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또는 '펌웨어 업데이트'로 표시됩니다. (기종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5. '지금 확인'을 터치하세요

 

 

 

 

이 버튼을 누르면, 기기는 최신 버전의 펌웨어를 스스로 검색합니다. (업데이트 가능한 펌웨어는 기종에 따라 다릅니다). 새로운 업데이트가 모든 기기에서 다 검색되진 않습니다.

 

- 만약, 인터넷에 연결되어있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찾을 수 없으니, WI-FI네트워크에 연결해주세요! :D

 

 

 

 

6. 업데이트가 있다면, '설치 & 재시작' 버튼을 누르세요

 

 

 

 

이 버튼을 누르면, 휴대폰이 자동으로 인터넷에서 펌웨어를 다운로드한 뒤,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업데이트가 설치된 후에는, 기기가 재부팅됩니다. 

 

- 휴대폰이 켜지면, 안드로이드에 어플을 최적화 시키면서, 업데이트가 완료됩니다.

 

 

 

 

 - 자, 오늘은 펌웨어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방금 전,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업데이트가 모든 기기에서 되는 것은 아닙니다.

 

즉, 내 스마트폰이 안드로이드 4.4.4에서 지원을 멈추었다면,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신분이 한두분(?)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예) 왜 내 폰은 안드로이드 롤리팝으로 업데이트가 안될까?"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해결책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대표적인 방법이 하나 있는데, 휴대폰에 CyanogenMod를 설치하는 것이죠. 이 모드를 설치하게 되면 갤럭시 s3에게도 안드로이드 마시멜로우라는 최신 안드로이드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이애노젠모드, 안드로이드를 살짝 수정한 펌웨어의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관련 강좌는 얼마 뒤, 올릴 생각입니다.